크리스천메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마이페이지

크리스천메이트

이용 가이드

문의하기

오프라인 모임

메이트 포토인터뷰

커뮤니티

Copyright(c) 2016 크리스천 메이트, All Right Reserved.

회원가입 무료상담 02)862
3920
top
커뮤니티

믿음으로 맺어진 인연, 크리스천 메이트

연애칼럼

상대방 성품의 참 모습을 알려면?

작성일
2024.06.12 10:00
작성자
크리스천메이트

상대방 성품의 참 모습을 알려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잘 관찰하라 

어떤 청년이 장래의 상사와 함께 저녁을 먹다가 그만 취직의 기회를 날려 버렸다. 

웨이터가 음식을 내오자 그 청년은 먹기 전에 소금부터 쳤다. 부당할 수도 있지만, 상사는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나는 음식을 맛보기도 전에 소금부터 치는 사람들은 채용하지 않네. 무턱대고 상황을 고칠 게 아니라 일단 제대로 파악부터 해야 하거든."

사소한 일로 보일 수 있고 정말 그럴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실화의 예를 통해 내가 밝히려는 요지가 있다.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와 함께 있을 때는 잘 관찰하라. 


상대가 자기 가족들을 어떻게 대하는가? 부모와의 관계는 어떤가? 형제자매와의 관계는 어떤가? 

주변에 아이들이 있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가? 웨이터나 수위 등 눈에 띄지 않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가? 

남자가 너무 게을러 패스트푸드점에서 자신의 식탁조차 치우지 않는다면, 그런 사람이 어떻게 나중에 집안에 물건을 어질러 놓지 않겠으며 그것을 남이 치워 주기를 바라지 않겠는가?


여기 냉엄한 현실이 있다. 당신이 어떤 사람과 연애 관계에 들어가더라도, 당신의 파트너가 100% 이타적일 수는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결코 불가능하다. 

지금 상대는 당신에게 뭔가를 원한다. 당신과 결혼하고 싶을 수도 있다. 당신을 끌어안고 싶을 수도 있다. 그냥 당신의 호감을 사고 싶을 수도 있다. 

어쨌든 당신과 함께 있을 때의 행동이 상대의 가장 최선이라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남자친구나 여자 친구가 당신에게 해주는 일(꽃을 사 준다든지 요리를 한다든지 격려를 베푸는 등)에는 여러 가지 동기가 섞여 있다.

그래서 성품의 참 모습을 알려면 상대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관찰해 봐야 한다. 


여자들이여, 남자친구가 예비 사역자인데 다른 모든 목사와 그들의 설교를 모조리 비판한다면 장담컨대 결혼한 지 5년 후면 아내인 당신을 향해서도 끝없이 비판을 쏟아 버릴지 모른다. 

남자들이여, 여자친구가 당신 외에는 누구에게도 잘해 주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잘해 줄 날 수도 극히 제한되어 있을지 모른다.

가끔 날을 정해서 데이트 중에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시험해 보라. 

연애 시절에는 수시로 상대에게 즉석 ‘인터뷰'를 해야 한다. 사역의 상황, 가족의 상황, 어쩌면 스트레스의 상황 속에까지 들어가 상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라. 

작은 일 하나만 틀어져도 상태가 데이트 전체를 망쳐 버린다면, 장래의 가족 휴가 때에도 한바탕 난리만 벌어지고 쉼은 별로 없을 것이다. 가족 휴가 중에는 꼭 뭔가 일이 틀어지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의 데이트는 대부분 두 사람이 서로 어떻게 대하는가에 집중된다. 하지만 그것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한창 연애 감정 이 뜨거울 때는 특히 더하다. 

관계 밖으로 나가야 당신이 생각 중인 결혼 상대의 동기와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다.


게리 토마스 [연애학교, 건강한 데이트를 하려면?] 중에서

0개의 댓글